본문 바로가기

가구

자작 합판 컴퓨터 보조 테이블 HPL 상판

사용하던 컴퓨터 책상이 좁아 보조 테이블로 콤비락 모듈가구를 사용 중이었는데 맘에 들지 않고 좀 더 넓었으면 하는 마음에 좀 더 크게 제작해 봤습니다. 

 

 

사이즈 600*600 높이 718mm의 정사각 장입니다.

 

자작합판으로 우선 지판을 제작해주고

 

측판 세워주고

 

일반 가구와는 다르게 전면과 후면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얇은 판으로 가운데를 반으로 나눠 줍니다.

 

한쪽에는 도어를 달아주고 반대쪽은 오픈형으로 사용할 겁니다. 문짝이 달리는 자리에는 사전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손잡이 가공을 해주었는데 자작합판이 단단하다 보니 저렇게 가공한 부분이 까맣게 타버립니다.  샌딩 쳐야죠..

 

 

상판은 자작합판에 HPL를 접착한 자재입니다. 예전에 쓰고 남았서 보관해 두었는데 이번에 적당히 잘라 사용했습니다. 샌딩 후에 투명 칠해줍니다.

 

 

문짝을 달아준 쪽 

 

 

반대쪽은 오픈형입니다. 선반도 중간에 하나씩 달아 주었습니다.

 

 

사용하던 컴퓨터 책상입니다. 여기서 가끔 밥도 먹고 하는데 좁아서 콤비락 선반을 구매했지만 높이도 안 맞고 어울리지도 않고 총체적 난국이었습니다.

 

 

쓸데없는 것들을 치우고 가구를 놓아봤습니다.

 

입구에서 보이는 모습

 600이나 되는 장이 있으니 좀 답답하긴 합니다. ㅋㅋ

 

한쪽을 오픈으로 한이유가 멀티탭과 공유기 때문입니다. 오픈되어 있어서 공유기도 놓을 수 있고 자주 쓰는 물건을 넣었다 뺐다 하기 쉽습니다. 또 컴퓨터책상 아래 있어서 밖에서는 잘 안 보입니다.

 

 

완성

상당히 넓어져서 쾌적하긴 한데 방 입구 쪽에 저렇게 큰 가구가 놓여있으니 좀 답답하긴 합니다.  

 

자작합판으로 간단하게 제작해 본 후기였습니다.

 

공장은 파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작 문의 010 8650 5872 문자나 전화로 주시면 상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