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

실내 무인 셀프사진관 인테리어 제작 후기 하이그로시 도장

최근 유행하고 있는 무인 셀프 사진관 가구들을 제작하고 시공한 모습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이번 현장의 특징은 여러 가지 다채로운 색감이 포인트입니다.

 

센터에 위치할 가구는 연한 핑크색으로 제작해 주었습니다. 이번 현장은 여러 가지 색감이 많이 들어가 도장할 때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혹시 바뀔 수도 있고 다른 색과 섞이거나 묻었을 경우에도 티가 많이 납니다.

커다란 장식장입니다. 흰색으로 마감이지만 lde 조명을 간접으로 쏴주어 포인트를 줬습니다.

 

형형색색의 벽체입니다. 사진 촬영 공간을 분리 해줘야하고 벽마다 다양한 컬러를 원했기 때문에 종류가 많습니다. 조립식으로 가공해 현장에서 체결해 주는 방식입니다. 벽체이다 보니 높이도 높고 무게가 상당합니다. 운반 시에 찍힘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포장을 꼼꼼히 해줘야 합니다.

 

 센터 부분에 놓여질 소품 공간과 거울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위쪽 거울 들어가는 공간은 철체 프레임으로 제작해 줍니다. 

 

아무것도 없는 현장 모습입니다. 이곳에 벽체를 세우고 집기를 집어넣어 줍니다.

 

실내 포토 공간 분리 작업중.

 안쪽 공간은 많은 led 조명을 넣을 수 있게 가공이 되어 있고 아크릴 마감해 줬습니다. 조명이 굉장히 많고 전체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얼굴에 그림자 생기지 않죠. 역시 사진은 조명빨!

 설치하고 나서 한 가지 이슈가 생겼는데 사진 찍는 배경의 광택이 있어 빛이 반사 되어 사진 퀄리티에 방해가 된다는 것입니다. 하이그로시 도장은 광택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택도를 조절해 도장한 뒤 기존 판 위에 덧방 시공으로 커버했습니다. 광택의 정도는 유광 100% 반광 50% 일반적인 광택 10~30% 무광 정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제품은 30% 광택에서 10%광택으로 조절해 시공했습니다.

 

 느껴지시나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미세하게 광택이 줄어든 모습니다. 오른쪽 민트색 판은 아래쪽만 시공한 상태로 비교해 봤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의 광택이 다른 것이 느껴집니다. 다양한 색감뿐만 아니라 미세한 광택 까지도 디테일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하이그로시 도장가구의 장점입니다.

 

전체적인 외관 사진과 함께 마무리하겠습니다. 매장에 들어간 컬러만 6종류 정도 되는 다채로운 색감과 밝은 조명이 가득한 나우포토 실내 사진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