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

유, 아동 브랜드 매장 가구 제작 설치 리뷰 판교 현대백화점

 항상 제작만을 하다가 이번은 직접 설치까지 하게 된 가구 제작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판교 현대백화점에 입점하는 매장으로 어린이 의류 브랜드이지만 독특하게 원목과 블랙 컬러를 조합한 콘셉트로 디자인했습니다.

 

애쉬 원목

 

애쉬 프레임

 애쉬 원목은 대표적인 하드우드로 강도가 강하고 결이 아름다워 많이 쓰이는 자재입니다. 의류매장 헹거 프레임으로 원목을 사용한 만큼 최대한 깔끔하게 작업하기위해 짜맞춤 형식을 사용했습니다. 장부 맞춤으로 본드를 넣어 파이프 클램프 사용해서 집성을 하면 피스나 타카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메라톤 클린터치

 클린터치

 요즘 많이 사용되는 메라톤사의 클린터치 제품입니다. HPL이라고도 불리며 보기에는 필름같아 보이지만 종이를 강한 힘으로 압착해 만든다고 합니다. 지문이 남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으며 오염에 강하고 세척이 쉬워 가정에 사용하기에도 좋은 소재입니다. 필요한 부분에 클린터치를 부착해 마감해주면 아래와 같은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목과 검은색 조합도 생각보다 잘 어울립니다.

 

 

 곡선이 들어간 진열장도 자작합판을 사용해 제작해 면은 검정색으로 칠해주고 단면은 자작합판 단면이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목재로는 곡선을 표현하기에 적합하지는 않아서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수납 칸마다 led 조명을 매립해 주었습니다.

 

 

 

 매장에 전면부에 위치한 카운터와 대형 서랍장입니다. 마찬가지로 자작 합판 단면 부분을 노출시키고 나머지 부분을 페인트 마감해 주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좁은 공간에서 동시에 작업하기 때문에 복잡합니다. 3면의 벽체와 진열가구 카운터 헹거장 선반등 많은 가구가 들어가 있고 조명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제작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벽체는 벤자민 무어 수성페인트를 사용하고 검은색은 클린터치 마감과 유성 페인트 도장이 사용되었습니다.

 

이상 판교 현대백화점 매장 설치 후기였습니다.